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3년 10월 TMS320F28x 펌웨어설계 강좌와 시스템설계 강좌가 4일 완성 과정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2개월 동안 6일 완성과정이었던 것이 매달 4일 완성 과정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제는 매월 TMS320F28x 통합개발과정이 개설되기 때문에 2달완성이라는 제약이 사라지고 필요할 때 강좌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은 1인 1PC 1 실습장비에서 진행됩니다. 최신 CCS V5 와 학습및 훈련에 최적인 TR28335 트레이닝 키트에서 실습을 진행합니다. 또한 강의가 종료되면TR28335를 증정하기 때문에 돌아가셔서 복습을 하시는데 아주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이 해결 한되면 펌웨어 개발을 할 수 없습니다.

TI, TMS320F28x MCU 4일완성 강좌 5장을 소개합니다.

   

5.1 알고리즘과 배치

5.2 헤더 : MMR 주소 부여 방식

5.3 효율적인 프로그래밍

5.4 실습- 프로젝트 작성

    

   

내가 가진 알고리즘을 실행파일(~.out)로 만들어 프로세서에 탑재시키기 위한 일련의 과정을 프로젝트 만들기라 합니다. 프로젝트를 만들다는 것은 어떤 학문적인 배경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수학적인 논리가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소프트웨어 툴(CCS)에서 C언어로 된 알고리즘을 입력하여 실행 파일 출력을 얻기 위해 필요한 과정을 손에 익히는 것입니다.

   

   

과거 필자도 Non Atomic으로 인한 문제 때문에 고생 한적이 있습니다. 일부 명령어 처리가 Non Atomic인 프로세서의 메인에서 코드가 수행되다가 하필이면 Atomic 명령어 처리가 되지 않는 코드에서  인터럽트가 걸렸고 Context가 자동으로 저장되지 않는 레지스터가 있었으며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 안에서 그 레지스터가 사용되어 값이 변해서 메인으로 복귀 후 나머지 코드를 수행할 때 잘못된 결과를 낸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에러는 몇 년에 한번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발견하기 참 어려웠는데  운이 무척 좋았습니다. TMS320F28x는 기본적으로 모든 명령어 처리가 Atomic 이라 하니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실습 후 체계적인 정리를 위해 이러한 문답을 두어 활용하고 있습니다.

   

4일완성강좌 신청하러 가기

Posted by vosami

댓글을 달아 주세요